[MODIFY DATA (ID : 1261)]
DATA LIST
TITLE
title
Concert
Opera
Ballet
Drama
Screen
Movie
Traditional
Event
Etc
TIME & PLACE
date_display_type:
특정일시
기간
날짜TEXT(목록,상세:TEXT Only)
혼합(목록:기간/상세:TEXT)
혼합(목록:기간/상세:기간+TEXT)
do_date:
from_date ~ to_date:
~
date_text:
place:
BASE DATA
program:
토마스 탈리스 미사곡 ‘우리를 위하여 한 아기가 태어나시고’ 중 글로리아 Thomas Tallis(1505-1585): Missa Puer natus (Gloria) 토마스 탈리스 미사곡 ‘우리를 위하여 한 아기가 태어나시고’ 중 상투스 Thomas Tallis: Missa Puer natus (Sanctus) 토마스 탈리스 미사곡 ‘우리를 위하여 한 아기가 태어나시고’ 중 아뉴스 데이 Thomas Tallis: Missa Puer natus (Agnus dei) 윌리엄 버드 모테트 '거룩한 성체' William Byrd(c.1539/40 or 1543-1623): Ave verum corpus 윌리엄 버드 모테트 '의인들의 영혼' William Byrd: Justorum animae 윌리엄 버드 모테트 '주님을 찬양하라' William Byrd: Laudibus in sanctis -Intermission - 안토니오 로티 8성부 모테트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Antonio Lotti(1667-1740): Crucifixus a 8 토마스 탈리스 '예레미야 애가 I' Thomas Tallis: Lamentations I 클라우디오 몬테베르디 '무반주 4성부 미사(1650)' Claudio Monteverdi(1567-1643): Messa a quattro voci da cappella (1650) 팔레스트리나 모테트 '찬양하여라, 주님의 종들아' Giovanni Pierluigi da Palestrina(1525-1594): Laudate pueri
performer:
탈리스 스콜라스
casting:
create_team:
contents:
run_time:
additional_info1:
7:15부터 30분간 '프리 콘서트 토크' (진행 : 이준형)
DETAIL DATA
price:
discount_info:
- 신한카드 할인 10% (신한BC카드 제외) - 청년 할인 R,S석 20% / A석 30% - 단체 할인(20명이상) 20% (전화예매 가능) - 장애인 할인 50% (동반 1인까지)
cancelfee_info:
profile:
▶ 탈리스 스콜라스 The Tallis Scholars 르네상스 성악곡의 대표주자로 손꼽히는 영국의 탈리스 스콜라스(The Tallis Scholars)는 정확한 음 조율과 순수하고 청명한 사운드를 바탕으로 실타래처럼 얽힌 르네상스 다성음악의 모든 디테일이 찬란하게 살아나도록 명쾌하게 풀어내는 연주로 명성이 높다. 탈리스 스콜라스는 현재까지 음악감독과 지휘를 맡고 있는 피터 필립스(Peter Phillips)가 1973년 창단했다. 옥스포드 세인트 존스 컬리지의 오르간 학자였던 필립스는 옥스포드와 캠브리지 채플 성가대원들을 초청하여 당시엔 접하기 어려웠던 르네상스 성악곡을 연구하고 연주하기 위한 앙상블을 구성하면서 탈리스 스콜라스가 탄생하게 되었다. ‘탈리스 스콜라스’라는 이름은 1976년경에 정해졌는데, 16세기 당대의 다양한 음악 스타일을 시도하며 영국 르네상스 음악을 대표하는 작곡가인 토마스 탈리스(Thomas Tallis, 1505-1585)와, 단원들이 대학의 채플 성가대원으로 일하면서 등록금을 면제받는 소위 ‘합창음악 장학생(choral scholar)’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결정되었다. 단체명에서 알 수 있듯이, 이들의 핵심 레퍼토리 중의 하나는 토마스 탈리스의 음악이다. 창단 초기부터 르네상스 시대 합창음악의 연구와 연주에 집중하며 독보적인 사운드를 구축한 탈리스 스콜라스는 1980년 자신들의 연주만을 담을 목적으로 피터 필립스와 스티브 스미스(Steve Smith)가 설립한 기멜 레코드(Gimell Records)를 통해서 선구자적인 작업을 지속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게 된다. 이들은 기멜 레이블을 통해 지난 35년 이상 탈리스나 팔레스트리나, 윌리엄 버드와 같은 르네상스 거장 작곡가뿐 아니라 치프리아노 데 로레(Cipriano de Rore), 야고보 클레멘스(Clemens non papa), 마뉴엘 카르도소(Manuel Cardoso) 등이 작곡한 덜 알려진 음악까지 발굴하여 음반화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탈리스 스콜라스는 지금까지 그라모폰상 “올해의 음반”(1987년)을 비롯한 3회의 베스트 고음악 음반상(1991년, 1994년 2005년 / 팔레스트리나의 Missa Assumpta est Maria와 Missa Sicut lilium, 치프리아노 데 로레의 음악, 존 브라운의 음악), 2개의 “올해의 황금디아파종” 선정(1989년, 라수스, 조스캥 미사), 일본 음반협회 고음악상(2013년, 태버너 미사), 그리고 관객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그라모폰지의 “명예의 전당”에 그 이름을 올리는 등 꾸준히 견실한 연구와 크게 바뀌지 않는 단원들로 인해 오랜 시간 높은 퀄리티를 일관되게 유지하고 있다. 특히 1987년 조스캥의 미사곡 음반으로 받은 그라모폰상 최고의 영예인 “올해의 음반”은 고음악으로는 처음으로 수상한 것이다. 탈리스 스콜라스는 교회 및 전문 공연장에서 연간 70회가 넘는 연주를 펼치고 있는데, 2013년에는 창단 40주년을 기념하여 16개국, 80개 공연장에서 총 99회의 연주를 여는 월드 투어를 진행하였다. 40주년 기념 시즌은 세인트 폴 성당에서 토마스 탈리스의 40성부 모테트인 “Spem in alium(당신 외에는 희망이 없고)” 연주를 시작으로 하여, 가브리엘 잭슨(Gabriel Jackson)과 에릭 위터커(Eric Whitacre)가 탈리스 스콜라스를 위해 특별히 쓴 곡을 세계초연하기도 했다. 또한 16세기 튜더 왕조 작곡가인 존 태버너(John Taverner, 1490-1545)의 “Missa Gloria tibi Trinitas”를 녹음하여 1973년 탈리스 스콜라스 창단 후 처음으로 무대에 섰던 날과 같은 날에 발매했으며 이 음반은 6주간 ‘UK 전문가 클래식 앨범 차트(UK Specialist Classical Album Chart)’ 1위를 지켰다. 이외에 탈리스 스콜라스의 주요 공연으로는 로마 산타 마리아 성당에서 열린 팔레스트리나 서거 400주년 기념 음악회(1994), 시스틴 성당의 미켈란젤로 “최후의 심판” 복원 기념 음악회(1994)를 비롯하여 창단 25주년을 맞았던 1998년, 런던 내셔널 갤러리에서 열린 스팅(Sting) 내레이션의 존 태버너(현대음악 작곡가, John Tavener, 1944-2013) 卿의 신곡 특별공연, 2000년 폴 매카트니 卿과의 뉴욕 공연 등이 있다.
additional_info2:
webpage_url:
MANAGE DATA
remark:
valid_yn:
사용
미사용
poster:
삭제
user_id:
pass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