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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스·헤지스 '키즈 리셀' 통했다...1500벌 수거된 중고 아동복

글쓴이 : KIMMYUNGGYOO 날짜 : 2021-06-10 (목) 19:24 조회 : 10
[머니투데이 오정은 기자] [아동복 리셀 플랫폼 '파스텔그린', 엄마들 호응에 재판매율 90% 달해]닥스키즈·헤지스키즈 등 아동복 브랜드를 전개하는 파스텔세상이 중고 의류를 회수해 재판매하는 리셀(resale·재판매) 플랫폼을 출시했더니 10개월 만에 아동복 1500장이 모였다. 이 가운데 90%가 1주일 안에 재판매되며 패션업계에서 만든 본사직영 중고거래 플랫폼이 친환경 아동복 선순환 모델로 정착된 모범 사례가 됐다. 10일 파스텔세상에 따르면 지난해 9월 친환경 재판매 플랫폼 '파스텔그린'을 론칭한 이래 10개월 만에 누적 수거량이 1500장을 돌파했다. 파스텔그린 출시 첫 3개월(지난해 9월~11월) 대비 최근 3개월 수거량은 4배 이상 늘었다. 파스텔세상은 패션기업 LF의 범 관계사로 LF네트웍스의 손자회사다. 닥스키즈, 헤지스키즈, 지방시키즈, 피터젠슨, 봉통 등 브랜드를 전개하는 아동복 전문기업이다. 지난해 9월 국내 패션업계의 첫 본사직영 중고거래 플랫폼 '파스텔그린'을 론칭했다. 아동복은 아동이 빨리 성장하는 특성상 착용 기간이 1~2년 내외로 길지 않다는 특성이 있다. 파스텔세상은 심각한 사회문제가 된 의류폐기물을 조금이라도 줄이는데 기여하고 육아맘들이 상태 좋은 중고 아동복 등을 표준화된 리셀 플랫폼에서 믿고 거래할 수 있도록 파스텔그린을 만들었다. 파스텔세상 관계자는 "금방 작아져서 입지 못하는 아동복을 버리지 않고 재판매하면서 환경 보호에도 동참하고자 하는 고객의 열망을 반영해 파스텔그린을 론칭했다"고 설명했다. 파스텔그린은 옷장에서 잠자고 있는 닥스키즈, 헤지스키즈 의류를 전국 160여개 닥스키즈, 헤지스키즈 매장에 반납하면 제품 상태에 따라 파스텔세상 포인트를 최대 7만 포인트까지 지급한다. 이 포인트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파스텔몰에서 신상품을 다시 구매할 수 있다. 수거된 의류는 세탁과 검수를 통해 상품화된 후에 파스텔그린에서 저렴한 가격에 재판매된다. 그 결과 10개월 만에 1500벌 넘는 닥스키즈·헤지스키즈 의류가 수거됐는데 중고 제품의 90%는 파스텔그린에 올라간 뒤 1주일 안에 판매가 완료됐다. 특히 가을, 겨울 패딩과 점퍼 등 외투는 거의 100%에 가까운 판매율을 자랑했다. 여름 의류의 판매율은 약 85%를 나타냈다. 중고 의류에 대한 소비자들의 달라진 인식을 확인할 수 있는 높은 판매성과를 기록한 것이다.국내에서는 아직 활성화되지 않았지만 의류와 패션잡화 재판매를 중개하는 리셀 플랫폼은 친환경 바람을 타고 전 세계적으로 고성장하는 추세다. 미국에서는 명품 리셀 플랫폼 더리얼리얼이 나스닥에 상장했으며 스레드업, 포쉬마크 등 다수의 중고 리셀 플랫폼이 친환경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앞세워 나스닥 입성을 앞두고 있다. 이상훈 파스텔세상 상무는 "버려지는 옷은 결국 소각을 통해 환경오염을 초래하게 된다"며 "파스텔그린은 중고아동복의 판매자와 구매자를 파스텔그린을 통해 연결해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그린 리셀 플랫폼이 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오정은 기자 agentlittle@mt.co.kr▶부동산 투자는 [부릿지]▶주식 투자는 [부꾸미TALK]▶부자되는 뉴스, 머니투데이 구독하기<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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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하리로다.’ 산업체 말 빼고는 나쁘게 국립 일요일ⓒ신세계인터내셔날신세계인터내셔날의 화장품 브랜드 연작은 중국 MZ세대 사이에서 품질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메이투, 틱톡, 판둬둬 등 유명 온라인 플랫폼의 잇단 러브콜을 받고 있다.연작은 이달 중국 최대 뷰티 앱 업체 메이투(meitu)와 손잡고 메이투씨우씨우(美图秀秀) 앱에 정식으로 입점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입점은 올 초 메이투로부터 입점 제안을 받은 데 따른 결정이다.메이투는 동명의 뷰티 어플인 메이투를 비롯해 국내에서도 유명한 뷰티플러스, 메이크업플러스 등 10여개의 뷰티 앱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전세계 20억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중국 여성의 90%가 메이투의 어플을 사용하고 있을 만큼 영향력이 막강하다.연작은 메이투 외에도 전세계 MZ세대에게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라이브방송 채널 틱톡(TikTok)과 중국 내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공동구매 플랫폼 핀둬둬(拼多多) 등 다양한 업체의 러브콜을 받고 입점을 추진 중이다.특히 중국 최대 역직구 플랫폼인 티몰(Tmall) 글로벌은 연작을 2021~2022년 신규 육성 중점 브랜드로 선정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지난해에는 티몰 글로벌에서 가장 영향력이 높은 총경리가 연작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며 국내 면세점을 통해 전초 컨센트레이트 세트를 직접 구매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또한 인기 왕훙 웨이야를 비롯해 SNS, 라이브방송 등에서 활약 중인 유명 셀러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으며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한 유통망 확장도 꾀하고 있다. 이번 ‘618 쇼핑데이’ 기간에는 중국 내 입지 1위 왕훙인 웨이야와 티몰 단독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신세계인터내셔날 연작 관계자는 “중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뷰티앱 업체와의 계약 체결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며 “온라인 유통망을 적극 확대하며 본격적으로 중국 내수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말했다.데일리안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데일리안 네이버 구독하기★데일리안 구독하고 백화점상품권, 스벅쿠폰 받자!▶ 제보하기ⓒ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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